칼럼

신효순, 심미선양 추모촛불시위

푸른하늘김 2002. 12. 23. 22:44
신효순,심미선 추모촛불집회


지난 8일 우에노에서 열린 "노무현 후원회"에서 미선 효순양을 위한 약식 추모제가 열린후, 15일에는 우에노 케이세이선역 구내광장에서 열린 추모집회가 있었다.그리고 어제 22일 오후 4시 30분 신주쿠의 한국슈퍼 "남대문 시장" 옆 주차장에서는 다음카페 "동경유학생모임"회원을 비롯하여 "노사모 일본지부"회원및 회사원,자영업자등이 참여한 가운데 열렸다.

시민.학생 6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열린 이번 추모집회에서는 간단한 추모기도 후 1시간정도 거리행진을 하면서 시민들에게 일본어와 한국어로 된 전단지 배포,미군에 의해 저질러진 한국 중학생들의 죽음, 미국정부의 부당함을 알리는 것을 비롯하여,한미간의 소파협정의 불합리성에 대한 시민선전 작업이 이루어 졌다.

거리행진 후 다시 행사장으로 돌아와 이번집회의 의미와 참가자 감상발표, 개인인사를 하였다.또한 12월 31일 다시 전세계 동시다발로 열릴 예정인 추모집회에 대한 일본내 준비에 대한 논의와 31일 다시 만날것을 약속하며 집회를 마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