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럼

[스크랩] 정승우(강동구을/새누리당) 예비후보 인터뷰

푸른하늘김 2016. 1. 22. 18:19

정승우(강동구을/새누리당) 예비후보 인터뷰

 

20대 국회의원에 출마하시는 이유

- 무거운 책임감과 겸허한 마음으로 이 자리에 섰습니다.

국민행복과 대한민국의 미래를 걱정하고 강동 지역의 발전을 고민하며 대한민국 정치를 개혁하려고 큰 맘 먹고 용기 내어 나섰습니다. 정치개혁 반드시 이루어내겠습니다. 새로운 정치를 통해 국민에게 희망을 안겨주고자 출사표를 던졌습니다. 저는 젊고 지역주민들과 오랬동안 함께하여 지역을 잘 알고 있습니다. 미래의 비전을 국가의 정책으로 삼도록 하여 진정한 대의민주주의의 표본이 되는데 앞장서겠습니다.

 

귀 후보의 전문성과 장점, 경쟁력에 대해 말한다면.

- 저는 정치신인이지만 지역주민과 함께 강동구 주민참여예산위원 활동과 지역에서 소상공인으로 사업을 하면서 보고 느끼고 강동주민들과 함께한 시간이 많았습니다. 정말 민생문제 서민 경제 살리는데 모든 역량을 다하겠습니다. 중산층과 서민의 편에 서는 정치희망의 근거가 되는 정치를 진정 시민의 삶의 질을 높이는 변화의 초석을 놓기 위해서 흔들림 없는 강력한 리더쉽과 도전정신으로 열정적 에너지를 분출하여, 무에서 유를 창조하는 혁신적 아이디어로 진정 중산층과 서민의 삶의 질을 높이는데 온 힘을 바치겠습니다.

또한 대학원에서 도시부동산개발학과를 전공하고 있어 중산층과 서민을 위해 도시를 창조적이고 행복한 강동건설을 위해 지역이 중심이 되는 개발과 구도심 개발사업을 위해 역량을 발휘하겠습니다.

강동민심경청정책연구소 대표로 강동 민심을 많이 경청하였습니다. 민심은 정치개혁의 목소리가 컸습니다. 대한민국의 미래를 위해 국가개혁연맹에서 상임위원장 활동을 한 제가 강동을 바꾸고 기존 정치를 개혁하는데는 적임자라 생각합니다.

올바른 문제의식과 변화를 시작하기 위한 비전, 그리고 이를 추진할 수 있는 강동에 대한 애정만은 그 누구에게도 뒤지지 않는다고 자신합니다.

 

우리지역의 지역 현안은 무엇이 있으며 이를 해결하기 위한 대안은.

- 강동구 미래는 고용창출에 있습니다. 올림픽공원과 인접해 있는 성내동에 일자리만들기가 유리한 건강과 관련된 강소기업유치, 건강케어업종을 유치하여 헬스케어타운 만들어 특색있는 강동을 만들겠습니다.

- 행복하고 복지가 있는 도시는 미래가 있습니다. 도시의 성장동력인 여성이 머물고 젊은 부부가 찾아오는 도시를 만들기 위해 강동구민회관을 개발하여 강동종합복지지원센터”“강동여성&육아종합지원센터”“강동위킹맘지원센터등을 건립하여 어르신복지와 여성의 일자리 창출 및 젊은 부부들이 필요한 육아지원 시설을 만들어 떠나지 않고 머물고 싶은 강동구를 만들어 행복한 강동 건설을 해야 합니다.

 

 

정치관을 말한다면.

- 합의를 이루고 갈등 조정을 해내는 게 정치의 본분이다. 정치란 사람에 대한 사랑의 마음을 가지고 지역과 국민, 국가를 위해 봉사하는 것. 국민이 진정 원하는 정치 그런 마음으로 정치를 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앞으로도 이런 마음을 가지고 정치를 하겠습니다.

 

나의 강동사랑을 주민들에게 말한다면.

- 국민은 끊임없이 관심을 가지고 정치에 참여해야 합니다. 국민이 권력이고 국민의 손안에 권력이 있습니다. 기존 정치의 틀을 혁신하고 개혁해야 합니다. 정치개혁으로 국민의 희망을 말하겠습니다.

 

당선된다면 이것만큼은 꼭 하겠다라고 하는 사업은.

- 강동구 시민 거버넌스 만들어 지역현안을 각 주제를 장단기적 과제로 분류하여 실현 가능하고 효과가 빨리 나올 수 있는 것부터 시작하겠습니다. 사업의 효과가 확실하고 과거로부터 이어져 오는 현안은 가리지 않고 계속 추진하겠습니다. 말로만이 아니고 사업의 적합성 여부부터 따져서 보여주기가 아닌 결과를 가지고 평가하는 시스템을 갖추도록 하겠습니다. 사람이 나가고 들어오고에 따라서 좌우되는 것이 아니라 시스템으로 모든 구성원들이 같이 참여하는 과정의 생활정치부터 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지역주민들에게 하시고픈 말씀은.

- 정치꾼들은 당선이 되는 순간부터 자신의 세력과 정치적 야망을 위해 권력을 따라갑니다. 저는 소통하겠습니다. 강동구 모든 시민들과 소통하는 시스템를 만들어 말이 아닌 실천으로 행동 하겠습니다. 강동을 말로만 사랑한다고 말하지 않고 실천하며 살아 왔습니다. 저의 삶이 강동구입니다.

 

프로필

-1970년 경북영주 출생

학력

-영주동부초 졸업

-영주영광중·영광고 졸업

-한국방송통신대학교 경영학과 졸업

-단국대 부동산건설대학원 ()

경력

-강동민심경청정책연구소 대표()

-강동구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위원()

-국가개혁연맹 상임위원장()

-지방정치학회 공동대표()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전국총동문회 부회장()

-강동구 상공회 최고경영자 수료

-새누리당 중앙위원회 건설분과 위원()

-새누리정치대학원 총동문회 부회장()

-18대 대통령선거 새누리당 박근혜후보 중앙위본부 노동 부본부장()

출처 : 권경호 기자의 송파-강동 동네이야기
글쓴이 : 구민신문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