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각장애인을 위한 남산 무장애길 걷기 행사
-6월 22일 수요일 오전 10시 국립극장 쪽 남산 북측산책로 입구에서 시작
시각장애인 남산산악회와 한국시각장애인회 서울시 중구지회가 ㈜넥스트지와 함께 공동으로 ‘시각장애인 남산 무장애길’ 걷기 행사를 오는 22일 수요일 남산에서 실시한다.
최근 서울지역 시각장애인들이 가장 많이 방문하는 곳 중에 한곳인 남산 북측산책로 무장애길을 왕복으로 걷게 되는데 22일(수)오전 10시에 국립극장 쪽 남산 북측산책로 입구에서 시작된다.
이번 행사는 넥스트지가 최근 개발해서 출시한 ‘남산 산책길’ 앱을 무료로 배포 설치하고 이를 이용해서 보다 편하게 산책을 즐길 수 있는, 남산 산책길 앱 체험도 동시에 할 수 있다.
넥스트지는 말로 거는 전화 및 시각장애인, 고령자 등 통신약자를 위한 소프트웨어 및 하드웨어를 개발, 보급하는 예비 사회적기업으로, 서울 종로구청 인근에 사무실을 두고 있다.
넥스트지의 남산 산책길 앱은 출발지로부터 몇 미터 이동했는지 일정 거리마다 자동으로 음성으로 알려줄 뿐만 아니라, 화장실, 쉼터, 정자 등 편의시설도 음성으로 안내해주는 등 시각장애인에게 아주 유용한 정보를 알려주는 앱이다.
남산 산책길 앱의 주요 내용은 남산 북측 산책로의 양방향 길 중 남산케이블카 인근 출발지에서 국립극장 방향으로나 국립극장 인근 출발지에서 남산케이블카 방향으로 출발지 경로를 설정할 수 있다.
시작버튼을 누르고 휴대폰을 닫은 채 걷다 보면, 출발지로부터 걸어온 거리를 200m 단위로 자동으로 알려준다. 중간에 어디쯤 왔는지 궁금할 때는 바로 휴대폰을 흔들면 출발지로부터 몇 미터 떨어져 있다고 음성으로 알려준다.
또 산책을 하면서 근처에 있는 화장실, 쉼터, 정자 등의 위치도 알려준다. 이렇듯 시각장애인 사용자가 여러 편의성을 높인 남산 산책앱과 같이 산책을 하면 훨씬 더 편안한 산책을 즐길 수 있게 된다.
행사를 기획한 넥스트지 권오설 대표는 “향후에도 남산 산책길 앱의 무료 보급과 산책길 걷기 행사를 정기적으로 후원할 예정이며, 남산 무장애길 이외에도 다른 많은 무장애길 산책앱을 지속적으로 개발해서 시각장애인의 안전하고 편안한 산책을 도울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기타 시각장애인 앱 및 체험행사에 관한 자세한 문의나 안내는 넥스트지 마이원고객센터 (02-733-1641, 02-734-1641)로 연락하면 된다. 권오설 대표 010-2942-92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