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치요리의 명가 <삼성동 용수사>
최근 새롭게 최고급참치요리를 시작한 강남구 삼성역 인근의 전통일식전문요리점 <용수사>는 일식요리 25년 경력의 이한용 사장이 경영하는 일식집이다. 나는 개인적으로 여름이면 유자메일국수를 먹기 위해 이곳을 자주 찾는 편이다.
가을과 겨울에는 주로 매운탕과 초밥을 먹기 위해 찾게 된다. 그런데 최근 이한용 사장으로부터 최고급참치요리를 새롭게 출시하였다는 소식을 듣고 참치요리를 먹으러 갔다 왔다. 이한용 사장에 따르면 냉동의 고급참치는 1인분에 코스요리로 10만원, 생참치요리는 1인분에 12만원 한다고 했다.
약간은 비싼 느낌이 들기는 했지만, 참치의 맛은 가격과 비례한다는 의미를 너무나 잘 알고 있는 나는 정말 맛있고 씹히는 맛이 좋은 최고의 참치를 즐기기 위해 <용수사>를 찾았다. 당일은 생참치가 떨어진 관계로 1인분에 10만원하는 냉동참치를 머리와 몸통, 꼬리 부분으로 나누어 시식도 하고 조금씩 맛보았다.
역시 최고급참치가 주는 풍미가 대단하다. 최고급 쇠고기를 먹는 기분이다. 씹히는 맛도 무척 좋고 쇠고기의 마블링이 좋은 부위를 먹는 것 같은 최상의 맛이다. 여기에 참치요리를 먹은 다음 나오는 다양한 회와 튀김, 조림류도 무척이나 좋았다.
철학이 있는 일식요리사이며 요리연구가인 이한용 사장의 일식 가운데, 이제는 고급참치요리를 즐길 수 있게 되어 무척 기쁘다. 깊은 풍미와 향을 자랑하는 참치요리를 먹고 싶다면 지하철 2호선 및 분당선의 선릉역과 2호선 삼성역 중간에 있는 포스코 사거리 인근에 있는 <용수사>를 찾으면 된다.
맛도 서비스도 최상이며, 참 깨끗한 가게 인테리어와 다양한 소품이 좋은 일식집이다. 특히 튀김의 맛도 좋고 사과튀김도 독특하다. 유자를 이용한 단무지, 유자물김치, 매실 절임, 도미찜, 학꽁치 회, 간장게장, 킹그렙 회와 탕 등이 좋다. 여기에 10만원 내외로 팔리는 일본 사케를 곁들이면 더 좋다. 술과 회는 언제나 궁합이 좋은데 특히 일식에는 일본 사케를 시원하게 마시는 것이 풍미가 있다.
새롭게 최고급 참치요리를 출시한 삼성동 <용수사>에서 깊이 있는 일본정통요리의 풍미와 멋을 느끼기 바란다.
최고급참치요리가 있는 전통일본요리전문점 <용수사>
주소: 서울시 강남구 대치동 942-5번지 삼성빌딩 2층(지하철 2호선 및 분당선 선릉역과 2호선 삼성역 중간쯤에 있는 포스코 사거리 인근)
전화: 02-567-1516~7 (예약 가능, 연중 무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