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한강편지 30

푸른하늘김 2019. 9. 22. 22:16

[사회적협동조합 한강] 한강 편지 30_ 지혜를 채용했습니다.

 

 

2019.09.22

 

 

 

 

한강 선생님들께,

 

 

 

가을이 성큼(!) 왔습니다.

 

 

어제 토요일 저희는 ‘여강길 가을 달빛 걷기’ 행사를 했습니다. 샛강에서 비 오듯 땀을 흘리며 일한 여름날이 엊그제 같은데, 여강길을 걷노라니 서늘한 추위마저 느끼게 되더군요.

 

 

 

 

잘 지내시는지요?

 

 

오늘도 남쪽 제주에는 태풍이 할퀴며 지나가며 폭우를 뿌리고 있는 모양입니다. 매서운 자연의 변덕 속에서 다들 무고하시고 안전하시길 바래봅니다. 태풍 타파가 샛강이나 장항습지에는 어떤 영향을 미칠지 살펴야 해서 오늘 일요일에도 한강 대표는 샛강으로 나갔습니다.

 

 

 

 

이번 편지에도 한강의 좋은 소식을 전합니다. 저희가 ‘지혜를 채용’했습니다. 서울시 50플러스재단 인턴십 사업이 있었고 저희 한강이 지원해서 장년 활동가 두 분을 모시게 되었습니다.

 

 

 

 

 

 

 

 

 

조경회사 부사장으로 오래 일하셨고, 이미 샛강생태공원에서 자원봉사 활동에 여러 번 참여하여 나무심기와 생태교란종 관리 활동을 이끌어주신 유권무 선셍님이 그 한 분이고, 금융전문가로 30년 넘게 일하신 김창직 선생님이 또 다른 주인공입니다.

 

 

 

 

유권무 선생님은 조경과 식재에 대한 전문성을 바탕으로 샛강숲의 청사진을 만들어가는데 큰 역할을 해주실 걸로 기대합니다. 반전이 있는 멋진 인생을 도모하는 김창직 선생님은 금융가의 길에서 조경기능사로 자격을 갖추셨으며, 누구보다 숲과 나무를 좋아하고 풍부한 지식을 갖고 계십니다.

 

 

 

 

두 장년 활동가 선생님 덕에 샛강의 변신이 기대됩니다. 또한 시민참여 프로그램을 더욱 풍성하게 매일같이 꾸려도 되겠다 싶습니다. 이제 한강 선생님들이 어느 날이라도 오시면 샛강에서는 함께 활동을 할 직원들이 있습니다. 같이 걷고, 같이 가꾸고, 같이 배우는 그런 샛강으로 놀러 오세요.

 

 

 

 

어제(9.21) 여강길 걷기 행사는 한강의 좋은 파트너인 ‘여강길’과 같이 진행한 행사였습니다. 강길 걷기와 체험, 문화유산 신륵사 탐방, 여주 예술인들의 공연, 자전거 타기 등으로 알찬 프로그램을 조합원 분들은 식사비 정도만 내고 참여할 수 있는 멋진 프로그램이었어요. 그런데 저희가 아무리 좋은 프로그램을 만들어도 한강 선생님들이 너무 바쁘신지 참석이 저조한 편입니다. 참여자가 적어 고민하던 차에, ‘고양꿈의가족환경봉사단’에서 스무 명이 단체로 신청을 해주셔서 다행히 행사를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달빛 걷기를 준비하였으나, 여주에 도착하니 종일 굵은 비가 내린 날이었습니다. 그러나 원래 하려던 강길 트레킹은 못했지만 대신 다른 프로그램들로 특별하게 보낸 날이었어요. 함께 황학산 수목원을 걷고, 수련과 연꽃, 갖은 가을꽃들도 만났고요. 서로 따뜻한 커피도 나누어 마시며 운치 있게 산책도 즐겼습니다.

 

 

 

 

황포돛배 타고 흘러간 옛 노래 (뽕짝 ^^)을 들으며 남한강 잿빛 물줄기 도도한 흐름도 보았습니다. 신륵사 경내를 거닐고, 산나물이 푸짐한 곤드레밥에 막걸리도 마시고. 더없이 흥겨운 기타 공연도 즐겼습니다. 빗 속 야외무대에 오직 우리 ‘한강조합’ 팀만을 위한 여주 민예총의 공연. 오래 기억에 남을 거예요. 서미진 이사님을 비롯한 여강길 팀이 정말 고마웠습니다.

 

 

 

 

다음 주 샛강에서는 매일 같이 태풍링링 피해 복구 봉사 활동과 생태교란종 관리 활동이 펼쳐집니다. 금요일(9/27) 저녁에는 샛강 산책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신청 문의 김길훈 활동가 010-9837-0825)

 

 

 

 

한편 장항습지를 위한 ‘장항습지 포럼’도 9/25 수요일 저녁부터 시작됩니다. 한강의 풍성한 프로그램에 함께 하시고, 강과 숲 속에서 행복한 한강의 시간을 같이 누리시길 바랍니다.

 

 

 

 

언제나 고맙습니다.

 

 

좋은 가을 날들 이어가시길 바랍니다.

 

 

 

 

한강조합 사무국 일동.

 

 

사회적협동조합 한강

 

 

서울시 영등포구 여의동로 48 여의도샛강생태공원 방문자센터 (여의도역 1번 출구)

 

 

Office. 010-9837-0825

 

 

후원 계좌: 사회적협동조합 한강, 우리은행 1005-903-602443

 

 

홈페이지 http://coophangang.kr